• 바이준연기뮤지컬센터

❤️한세대학교 공연예술학과 최종합격 임희진 합격수기




❤️ 합격소감


합격자 발표 시간을 잘못 알고있어 다른 일을 하다가 합격자 발표가 났다는 소식을 듣고 조마조마하며 합격자 조회를 눌렀습니다. 그리고 '합격'이라는 두글자를 마주하게 되었는데 처음에는 '내가 잘못봤나?' 싶어서 다시 조회를 해봤는데도 합격이었습니다! 옆에서 마음 졸이며 결과를 기다리시던 어머니께 합격했다고 말씀드리고 결과를 보여드리니 저를 부둥켜안고 한참을 우셨습니다.늘 아쉽게 예비번호만 받다가 합격이라는 결과에 처음느껴보는 감정을 느꼈습니다. '내가 노력한것이 이렇게 돌아오는구나' 싶었고 그 동안 제가 해왔던 노력의 결과가 이렇게 값지고 소중하구나 깨달았습니다. 타지에서 혼자 자취생활 하느라 친구들과 가족들도 자주 보지 못했고 마음껏 놀고싶고 먹고싶은것도 참아가면서 입시를 했는데 그 고생들이 다 씻겨져내려가는 기분이었습니다. 또 다른 학교에서도 좋은 결과가 있어서 더 뿌듯하고 기뻤습니다! :)


❤️ 합격노하우


수업시간마다 선생님들께서 해주시는 피드백을 하나도 놓치지 않고 적어서 수업이 끝난 후 내가 무엇을 잘 못했고 어떤점이 저번보다 나아졌는지를 되짚어갔습니다. 그리고 제가 피드백 받은 부분은 다음시간까지 최대한 고쳐가도록 노력했고 제가 나아진 부분은 어떻게 해서 나아졌는지 한번더 되짚어보고 그 감을 잃어버리지 않으려고 연습을 했습니다.연습시간은 정해놓고 하지는 않았습니다. 제가 고쳐질때까지 연습하려고 했고 혹시나 감을 잃어버리지는 않을까 하는 마음에 잘되는 부분도 연습하고 또 연습하고 했습니다.  또 제 하루에는 학원과 자취방 밖에 없었습니다. 그래서 다른친구들보다 더 학원에 오래있었고 저와 같은 생활을 한 친구들이 다 좋은 결과가 있었습니다. 그리고 가장 큰 합격 노하우는 바이준의 기초를 탄탄하게 가르쳐주시는 커리큘럼 덕분이 아니었나 싶습니다. 기초가 많이 부족했고 정말 좋은 뮤지컬배우가 되기 위한 꿈을 위하여 뮤지컬 학과에 진학하기 위해어떠한 방향으로 나아가야하는지 전혀 모르던 저에게 제대로 된 방향을 알려주셨고 기초를 탄탄하게 쌓을 수 있도록 도와주신 덕분입니다. 또 하고싶었던 작품이었지만 실력이 부족해 하지못했던 작품을 기초부터 쌓다보니 그 작품에 도전 할 수 있게 되었고 그 작품을 저에 잘 맞도록 뮤지컬 연기와 뮤지컬 테크닉 수업을 열심히 듣고 극복할 수 있게 해주셔서   한세대학교 뮤지컬과에 합격한것같습니다. 다른 학원에 다녔을때는 저에게 어울리지 않던 작품들만 했었는데 바이준에서는 저에게 정말 잘 맞는 작품의 캐릭터도 주셨고 다양한 작품으로 학교별로 대비를 철저히 해주셔서 시험장에서 당황하지않고 시험에 임했습니다. 시험장에서도 저와 바이준에 대한 믿음이 강했기 때문에 전혀 떨지 않고 제 실력대로 잘 하고 왔었던 것 같고, 학원에 다니며 인성적인면도 많이 성장했기 때문에 질의응답에서도 그런면이 잘 드러났다고 생각합니다.


❤️ 나에게 바이준 연기 뮤지컬 센터는?


제 인생의 '터닝 포인트'입니다. 제가 지난 입시에서 아쉬운 결과를 받고나서 제가 무엇이 부족한가를 많이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바이준에서 1년간 수업을 들어오며 지난 입시에 저는 기초가 많이 부족했고 뮤지컬은 노래가 우선이라 생각해 연기수업에 소홀히 해서 아쉬운 결과가 나오지 않았나를 깨닫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연기와 뮤지컬을 함께 어우러져 가르쳐 주실 수 있는 선생님을 찾아야겠다 생각하였습니다. 재입시를 결심하며 여러 학원을 알아보다가 바이준의 커리큘럼과 학생들의 영상을 보고 꼭 바이준에 다녀야겠다 생각하였습니다. 바이준에 상담오기 전, 다른 학원들에서도 많이 상담을 받아보았지만 학생을 대하는 태도가 너무 기계적이었고 제가 생각하는 '배움'의 장소가 아니었습니다. 마지막으로 바이준에 상담을 오게 되었는데 상담과 테스트가 끝나자마자 부모님께 바이준아니면 안다니겠다 할 정도로 확신이 생겼습니다. 상담만 받고 제가 바이준에 다니게 되면 정말 성장할 수 있겠다는 확신이 들어서 부모님을 설득하고 설득해서 부산에서 서울로 상경하여 자취생활을 시작하면서 학원에 다니게 되었습니다.10개월동안 바이준에 다니면서 제 꿈을 향한 확신은 더 확실해졌습니다. 실력의 성장은 물론이고 제 자신의 마음가짐, 정신적인 성장도 많이 했고 제가 배우로 가는 길에 한 걸음을 내딛을 수 있는 힘을 주신것 같습니다. 물론 제 성장의 결과는 선생님들의 가르침이 가장 컸다고 생각합니다. 영준선생님께서 가르쳐주신 기초들, 발성과 비브라토는 제가 뮤지컬 연기를 더 잘 할 수있고 제 표현을 잘 할수있도록 도와주셨습니다. 또 선생님이 가지고 계신 뮤지컬에 대한 생각과 애정이 남달라서 그런 점도 제가 많이 보고 배우며 성장했습니다. 저는 호흡도 길지 않았고 힘도 없었는데 저에게 호흡과 힘을 함께 기르는 방법도 알려주셨고 제가 가지고 있던 고질적인 잘못된 발성들도 바꿔주셔서 제가 다양한 노래를 준비하는데에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지용선생님은 연기에 대한 두려움이 많았고 과감하게 시도하지 못하던 저를 연기에 대한 두려움을 많이 없애고 더 확실하고 과감하게 연기를 할 수 있도록 도와주셨습니다. 선생님 덕분에 연기에 대한 흥미도 많이 생겼고 따라서 제 뮤지컬연기도 많이 늘지않았나 생각됩니다. 솔이선생님은 같은 길을 걷고있는 사람으로서 저에게 많은 자극제를 주셨고 함께 뮤지컬 관련된 이야기도 많이 나누면서 뮤지컬에 대한 지식도 많이 넓혀주셨습니다. 선생님의 따끔한 말씀이 없었더라면 저는 진작 무너지지 않았나 생각도 될 정도로 많은 도움을 주셨습니다. 마지막으로 재우선생님은 무용을 잘 하고싶으나 몸이 잘 따라주지 않았던 저에게 제가 하고싶던 노래에 맞춰 알맞은 작품을 잘 짜주셨습니다. 매 수업시간마다 동작하나하나 디테일하게 봐주시고 제 체력도 많이 길러주셨습니다. 모든 선생님들 한분 한분이 저에게 도움이 많이 되었고 제가 올바른 길로 잘 성장할 수 있도록 잘 인도해주셨습니다. 저는 그저 그 길을 따라갔을 뿐이고 그게 저에게 좋은 결과가 있지 않았나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조회 0회
  • whatsapp
  • KAKAO
  • Instagram
  • YouTube
  • Facebook
  • 네이버+블로그